예전과는 다르게 요즘 편의점에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간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의점 중 특히 CU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이어트 간식 11가지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바쁜 일상에 다이어트 식단을 챙기지 못했다면, 아무거나 드시지 마시고 바로 가까운 CU로 가셔서 이번 포스팅에서 본 기호에 맞는 간식을 구매하세요!
목차
CU 편의점 다이어트 간식의 장단점
우선 다이어트 식단은 대부분의 경우 집에서 직접 챙기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바쁘고 정신 없는 일상에 다이어트 식단을 챙기지 못하셨다면, 편의점에서도 충분히 식단을 대체할 수 있죠.
하지만 편의점 간식도 마냥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간식의 장점과 단점을 간략하게 알아본 후 11가지 간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장점
- 아무때나 편하게 사서 드실 수 있습니다.
- 집에서 식단을 준비하고 조리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들지 않습니다.
- 접근성이 좋아서 어딜가나 쉽게 살 수 있습니다.
- 할인 행사(1+1 혹은 2+1)가 많아 득템의 기회가 꽤 있습니다.
2. 단점
- 가격이 굉장히 비쌉니다. (가성비 x)
- 대부분의 상품의 경우 약간의 감미료나 당류가 포함되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 다른 음식의 유혹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CU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간식 11가지
아래에서 추천하는 제품은 다이어트에 가장 알맞은 음식을 우선순위로 소개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위쪽에 있는 제품들을 위주로 섭취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1. 닭가슴살
국민 다이어트 음식 닭가슴살 입니다. 불과 4~5년 전만 해도 닭가슴살을 파는 편의점이 많지 않았지만, 이제는 편의점에서 다양한 종류로 팝니다.
CU 다이어트 간식으로 닭가슴살은 무려 1,900원에 2+1행사까지 하니 가성비, 영양, 칼로리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봤을 때 두말할 것 없는 최고의 간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닭가슴살 제품이라도 너무 과도한 양념이 들어간 것은 피하시고 가급적 양념이 없는 제품을 골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삶은 계란
계란은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몸에 좋은 지방과 적당한 단백질을 제공하면서 포만감까지 제공하는 간식이죠.
편의점에서는 반숙, 완숙, 훈제란 등 다양한 형태의 계란을 판매하고 있으니, 본인 기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 아무거나 드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계란은 특유의 퍽퍽함 때문에 음료와 같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음료는 반드시 제로 칼로리(무당) 음료와 함께 드시는 것은 이지 마세요.
3. 프로틴 음료
편의점에는 굉장히 많은 프로틴 음료들이 있습니다. 하나의 가격은 대부분 2,900원 이지만 2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2+1행사를 거의 상시하고 있기에, 자주 드실 분들은 한 번에 3개 이상을 사서 구매하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좋습니다.
다만 프로틴 음료를 드시기 전에 제품의 뒷면에, 설탕을 사용한 제품인지 확인 후 가급적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골라서 섭취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4. 닭다리살
다이어트에는 닭가슴살 뿐 아니라 닭다리살도 아주 좋은 식단인 것은 알고 계신가요? 편의점에서 그래도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이 아닐까 합니다.
CU에는 통닭다리살과 양념 닭다리살을 파는데, 칼로리는 대략 300kcal 남짓이며, 단백질 함량이 무려 30g이 됩니다. 따라서 닭가슴살이 너무 질려서 다른 것을 드시고 싶은 분들은 대체로 닭다리살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도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편의점에서 닭다리살을 고를 때 이왕이면 양념이 덜 된 통닭다리살로 구매 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크래미
크래미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닭가슴살과 계란이 물릴 때는 한 번씩 크래미(게맛살)로 간식을 먹었습니다.
항상 좋은 컨디션과 몸을 유지하고 계시는 유튜버 야생마님 또한 편의점에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크래미를 드시곤 하는데요.
닭가슴살, 닭다리살, 크래미, 계란 등을 하루씩 번갈아가며 드시는 것도 지루한 다이어를 지속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겠네요.
6. 과일
편의점에서도 아주 질 좋고 싱싱한 과일을 팝니다. 제철과일도 파는데, 다만 편의점에서 파는 것은 가성비가 너무 떨어져서 개인적으로 사먹어 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도 소량의 과일 섭취는 변비를 예방해주고 부족한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을 채워줄 수 있기에 저는 하루에 소량의 과일은 무조건 섭취하는 편입니다.
평소 과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끼 정도는 소량의 과일로 탄수화물을 대체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7. 미주라(MISURA) 통밀 크래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과자가 굉장히 먹고싶죠. 미주라 통밀크래커는 과자를 좋아하는 다이어터들에게 한 줄기 빛과 희망 같은 제품입니다.
물론 통밀에 설탕을 쓰지 않아 맛은 심심할 수 있지만, 과자의 식감이 느껴지고 통곡물 특유의 고소함이 느껴져서 저는 다이어트 때 자주 애용하던 간식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쿠팡이나 해외 직구로 구매를 했었는데, 어느새 CU 편의점에서 까지 판매를 하네요.
미주라 통밀크래커는 운동 전 후 간식으로 알맞습니다만 먹다보면 금방 엄청난 양을 먹어버릴 수 있기에 반드시 양 조절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겠습니다.
8. 고구마 말랭이
다이어트에 고구마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오늘 고구마를 챙겨오지 못한 분이라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고구마 말랭이를 사서 드셔도 좋습니다.
다만 가성비가 굉장히 안 좋아서 저는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한 끼에 적당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데는 꽤 좋은 제품이긴합니다.
편의점마다 다양한 종류의 고구마 말랭이를 판매하고 있으니 뒤에 영양 성분표를 잘 확인하셔서 설탕이나 기타 당류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9. 프로틴바
프로틴바는 다이어트 간식에 넣을까 말까 고민했다가 넣었습니다. 사실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프로틴바에는 어마어마한 설탕과 당류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24g으로 많은 편에 속할 수 는 있지만 탄수화물 함량도 꽤 많고 기타 감미료가 많아 다이어트에는 사실 적합하지 않죠.
단백질바를 그래도 활용하는 방법은 바로 한 끼 식사대용으로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너무 자주는 안되고 정말 한 번씩 귀찮고 시간이 없을 때, 딱 이것만 먹고 식사를 종료하는 것이면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위 제품은 70g당 대략 300~320칼로리가 되므로, 포만감은 굉장히 떨어지는 데 반해 칼로리가 높아 가급적이면 편의점에서 다른 다이어트 간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0. 스트링치즈
제가 개인적으로 유제품을 좋아해서 한 번씩 편의점에서 사먹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다른 설탕이나 당류를 쓰지 않아 다이어트에 먹어도 괜찮습니다.
또한 닭가슴살이나 닭다리살을 구매한 후 치즈까지 위에 얹어서 편의점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으면 생각보다 먹을만 하고 맛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다만 포만감이 거의 제로에 가깝고 가성비가 너무 안 좋아서 저처럼 한 번씩 다른 다이어트 간식의 토핑용으로 쓰고 싶을 때 가끔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1. 육포
육포도 사실 그리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육포 한 봉지에 대략 40~50g 정도의 고기가 들어있는데 사실 단백질 함량은 그리 크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을 섭취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육포는 단맛을 내기 위해 꽤나 많은 감미료를 사용해 포만감 대비 그리 다이어트에 좋은 간식이 아닙니다. 편의점 육포는 더더욱 양에 비해 굉장히 비싼 편에 속해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만, 육포도 정말 배고프고 허기질 때 아주 가끔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